Inchon Kim Sungsoo -A Korean Nationalist Entrepreneur 
 
 
 
 



인촌선생 탄신 100주년 기념사업-4

■ 인촌탄신 1백주년기념 엽서발행

체신부는 1991년10월11일자로 인촌김성수선생 탄신1백주년 기념엽서1백만장을 발행하였다. 이 엽서에는 인촌기념관 전경과 <공선사후>라는 인촌선생의 친필휘호가 담겨져 있다.


■ 음악회

인촌기념관개관기념 음악회가 1991년10월18일 저녁7시반 고려대구내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열렸다.
1천여명의 청중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음악회 1부에서는 역대 동아콩쿠르출신의 피아니스트 신수정 김형규 김금봉씨, 성악가 이규도 고성현씨가 출연, 모차르트 쇼팽의 피아노곡과 우리민요 오페라아리아를 들려주었다. 2부에서는 김민 김남윤씨등 역대 동아콩쿠르 출신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실내악단이 드보르자크와 그리그의 경쾌한 실내악 선율을 선사했다.


■ 히스 전 영국총리 초청강연

인촌기념회는 동아일보 고려대와 공동으로 현재 영국하원의원인 히스전총리를 초청, 1991년10월25일 오후5시반 인촌기념관 대강당에서 <하나의 세계-미래의 도전>을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강연회에 앞서 동아일보 김상만 명예회장은 24일 저녁 서울 종로구 계동 인촌기념관에서 동아일보와 인촌기념회 고려대학교 공동으로 히스 전총리를 위한 만찬회를 베풀었다. 이 자리에는 박준규 국회의장 김영삼 민자당대표최고위원 김대중 민주당공동대표 김종필 민자당최고위원 데이비드 라이트 주한영국대사 토머스 화이트 주한영국문화원장 김용식 한영협회회장 채문식 인촌탄신1백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우중 대우그룹회장 김희집 고려대총장 언론인 박권상씨 등이 참석했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