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hon Kim Sungsoo -A Korean Nationalist Entrepreneur 
 
 
 
 




“반갑습니다”

재단법인 인촌기념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인촌기념회는 일제강점기에 조국광복을 위해 교육에 힘쓰시고, 산업을 일으키며, 언론을 육성하는데 평생을 몸 바쳐오신 인촌 김성수선생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1966년에 설립한 공익법인입니다.

인촌 김성수선생은 중앙학교와 보성전문, 고려대학교를 차례로 경영하여 민족의 자존과 독립에 필요한 인재를 키운 한국근대교육의 선구자입니다. 선생은 경성방직 경영을 통해 민족경제의 기틀을 다진 민족기업의 경영인이십니다. 선생은 꺼져가는 민족혼을 일깨우기 위해 동아일보를 창간한 선각자입니다. 동아일보의 창간주지인 민주주의, 민족주의, 문화주의는 조국광복후 대한민국 건국의 정신적 초석이 되었습니다.

선생은 조국광복후 대한민국 건국을 위해 진력하셨고, 건국후에는 진정한 민주주의가 이땅에 구현되도록 혼신의 힘을 쏟으셨습니다.

우리 인촌기념회는 해마다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고 있는 인사들에게 인촌상을 수여하고 있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촌선생의 좌우명인 공선사후, 신의일관, 민족자강의 정신이 우리사회에서 먼 훗날까지도 이어지기를 염원하면서 인촌기념회의 여러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재단법인 인촌기념회
이 사 장 이 용 훈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jj7989@donga.com